​무무인사이드

초등 영어 기초 말하기 특강
3월 출시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초등 저학년을 위한 초등 영어 기초 말하기 특강이 출시 됩니다. 지난 겨울방학 중학 영어 특강 출시에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초등 영어 특강은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초등 영어 기초 말하기를 완성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등 영어 기초 말하기 과정에서는 스스로 알파벳 글자 26개와 알파벳이 만들어 내는 정확한 소리 값을 익힌 다음, 소리와 문자를 조합해 발음하는 훈련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나가게 됩니다. 올바른 방법과 순서에 맞춰 학습하면 영어 소리 규칙에 숙달되고 영어 단어와 문장을 유창하게 발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영어 소리와 문자의 조합을 배워야 할까요?

우리가 처음 배운 글자는 24개로 이루어진 한글입니다. 우리말의 기본이 되는 것이 한글 24글자입니다. 우리말의 24글자에 해당하는 것이 영어에서는 26글자로 이루어진 알파벳입니다. 그런데 한글과 알파벳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한글의 각 글자는 이름도 하나고 글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소리 값이 한 가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글자를 소리 내는 방법이 한 가지 밖에 없기 때문에 한글의 자음과 모음 글자와 소리를 정확히 알면 그것을 이용해 모든 글자를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 알파벳 26글자는 글자가 만들어내는 조합에 따라 소리 값이 여러 개로 바뀝니다. 같은 글자라도 다른 소리로 발음되며, 다른 글자인데 같은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알파벳을 글자 그대로 읽을 때와 단어와 문장에 사용된 알파벳을 조합해 발음할 때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이 영어 말하기와 쓰기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복잡해 보이고 어려워 보이는 영어에도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영어 단어의 약 80%는 이 규칙에 꼭 들어 맞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부터 영어 소리와 문자를 조합해서 만들어내는 규칙을 이해하고 반복 연습하여 익히도록 할 것입니다.

이 규칙을 배우고 연습하면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이라도 영어를 정확하게 말하고 쓸 수 있게 됩니다. 초등 영어 기초 말하기 특강으로 시작부터 다른 영어의 올바른 방법을 만나보세요.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