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무인사이드

디지털 교과서 해결 웰컴 프로모션

잉글리쉬 무무 신규가입  회원에게 드리는

2019. 2. 1

잉글리쉬 무무가 2019년 새학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1개월 콘텐츠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웰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새학년 새학기에는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기에 딱 좋은 시기죠. 특히 2019년에는 초등학교 전학년과 중, 고등학교 1,2학년까지 디지털 교과서가 확대 적용됩니다. 작년에는 초등 3,4학년 중, 고등 1학년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도입되고 처음 사용하는 디지털 교과서를 모두 완벽하게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여건이 잘 갖추어진 학교와 그렇지 못한 학교와의 디지털 교과서 활용 능력 차이가 크게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디지털 교과서 도입 2년차가 되는 2019년에는 더 많은 학교에서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 고3이 되는 학생들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은 디지털 교과서로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학습을 해야하고 평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은 학교 교육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요?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은 영어 과목의 경우 기존의 문법, 독해 중심에서 말하기, 쓰기 중심으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수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에서도 수업 방식과 평가 방식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미 작년부터 각 학교마다 서술형 평가 및 수행 평가를 도입하여 말하기, 쓰기 능력을 평가하여 내신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

잉글리쉬 무무는 지난 2015년 스마트무무 학습 시스템을 개발하여 디지털 학습을 적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영어 교육의 발전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개최된 ‘2018 한국영어교육학회 연합회 세미나’에서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를 최초로 선보이며 잉글리쉬 무무의 교육 프로그램(스마트 OAEP)과 학습시스템이 공교육의 디지털 교과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는 학생들이 직접 선생님이 되어 친구들에게 교과서의 학습 과정과 목표를 설명해주고 같이 학습해보는 학습 이벤트 입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동영상을 직접 보는게 이해하기 빠를 것 같아서 실제 진행되었던 체험센터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와같은 디지털교과서로의 변화에 잉글리쉬 무무는 2015년 스마트무무 학습시스템을 개발 보급하여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학생들의 표정을 잘 보셨나요? 모두들 즐겁고 자신감이 넘쳐 보입니다. 무무에서의 학습으로 공교육의 디지털 교과서를 스스로 학습하고 친구들에서 가르쳐 줄 수 있는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에게 학교의 내신 성적 평가는 이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국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에서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를 직접 체험해보시고 선택하세요.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