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과서 체험 센터

​교육이슈

2018. 12. 1

디지털 교과서 체험관

2018년 3월 처음 도입된 디지털 교과서. 디지털 교과서 도입으로 영어 말하기, 쓰기 학습을 위한 수업방식과 평가 방식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서술형 평가 및 수행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내신 대비를 위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초등 5, 6학년, 중, 고등학교 2학년까지 확대 적용되면서 더욱 더 디지털 교과서 사용이 확대될 것 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학교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이 원활하지 못한 곳이 많은 실정입니다. 하지만 변화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영어 말하기, 쓰기로의 교육 환경의 변화에 언제까지 모른척 하고 있을 수 만은 없을 것 입니다.

잉글리쉬, 무무는 교육 제도 및 환경 변화에 앞서 디지털 학습 시스템인 스마트 무무를 도입하여 영어 말하기, 쓰기 전문학원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공교육을 비롯해 사교육에서도 할 수 없었던 영어 말하기, 쓰기 학습을 디지털 디바이스와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습을 시키고 있고, 또 학습 성과를 학생들이 직접 증명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로 대변되는 영어 말하기, 쓰기 학습을 위한 활용 방안을 11월 24일 열렸던 2018 한국영어교육학회연합회 세미나에서 잉글리쉬 무무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세미나가 열렸던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 로비에 멋있는 부스가 설치 되었습니다. 바로 잉글리쉬 무무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로 디지털 영어 교과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 영어 말하기 학습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 체험센터는 모두 4개의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로 챈트/ 디코딩 체험관, 두번째 문장 롤 플레이 체험관, 세번째 문장 전환 체험관, 네번째 영어 디지털 교과서 체험관입니다. 각 체험관들에서 실제 체험을 진행할 선생님들은 모두 언양 학습관의 학생 선생님들입니다. 그동안 자신이 배웠던 내용과 방법들을 그대로 체험 센터를 찾아온 성인들 또는 또래의 친구들에게 마치 선생님처럼 설명하면서 같이 체험해보는 것이지요.

각 체험관별 학습 순서와 방법 그리고 확인/점검 받는 과정입니다. 아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디지털 교과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사진처럼 밝은 모습을 보여주기 힘들 것 입니다.

학습관에서 평소에 학습하고 연습한 것처럼 체험 부스에서 선생님 역할을 할 수 있는 잉글리쉬 무무의 아이들이라면 디지털 교과서를 포함하여 서술형 수행평가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잉글리쉬 무무가 선도 하고 있는 스마트 학습, 이제 학교에서 시작하는 디지털 교과서를 넘어선 새로운 학습의 기준입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