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흥 학습관 스마트 잉글리쉬 콘서트 개최

현장속으로

2018. 11. 1

잉글리쉬 콘서트! 무무 웹진을 계속 보셨다면 이젠 익숙한 행사일 것입니다. 이번호에는 개원한지 1년만에 학습관 자체적으로 대규모 잉글리쉬 콘서트를 개최한 대전 원신흥 학습관의 새로운 도전을 소개합니다.

잉글리쉬 콘서트 행사장 사진

지난 7월호에서 소개해 드렸던 대전 원신흥 학습관의 장미나 원장님. 2018년을 마감하는 12월호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선생님처럼 설명하는 이벤트인 잉글리쉬 콘서트! 자신의 영어 실력을 친구들과 부모님께 뽐내고, 발표에 대한 자신감도 향상시켜주는 신개념 영어 발표 이벤트 입니다. 그동안 전국 여러 학습관에서 개최하여 수많은 학생들에게는 자신감을 학부모님들에게는 감동을 드리는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잉글리쉬 콘서트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단계에 맞는 학생들이 나와서 직접 발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단계별로 학생들이 있어야 합니다. 대략 20~30여명의 학생들이 필요하고, 또 학습 결과에 대한 자신감이 없이는 개최하기 힘든 행사인데 이제 개원한 지 1년이 조금 지난 원신흥 학습관에서 잉글리쉬 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잉글리쉬 콘서트와 같은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개최하는 일들이 사실 쉽지만은 않습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철학과 아이들의 학습 성과를 내기위한 노력과 자기 관리가 없이는 불가능한 행사입니다. 이런점에서 학습관을 개원한지 1년만에 잉글리쉬 콘서트를 개최하는 장미나 원장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1월 17일 대전 목원대학교 사범대학 4층 세미나실, 이른 아침부터 행사를 준비하느라 바쁜 원신흥 학습관 장미나 원장님과 강종민 충청지역 담당 팀장, 그리고 발표에 참가하는 학생 선생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하는 학생 선생님들도 긴장하기보단 즐거워 하는 모습에서 잉글리쉬 콘서트와 같은 행사가 학습자들에게 어려움이 아닌 재미와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고 있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1단계 어휘, 발음의 첫번째 발표자인 배은서 학생부터 마지막 단계인 중학교 1학년 디지털 교과서 시연을 한 신재환, 길민승 학생까지 22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학습했던 내용을 뽑냈습니다.

잉글리쉬 콘서트의 시작은 충정지역 담당 임원인 김재관 상무이사님의 개회사와 잉글리쉬 콘서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어떤 행사든 처음 시작이 가장 떨리고 힘든 자리입니다. 다른 학생들도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모두 떨린 마음이었을 것 입니다

잉글리쉬 콘서트는 프리젠테이션이 중요한 요즘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발표력 향상을 물론 자신감을 길러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발표한 학생들의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모아봤습니다.

학생들의 발표가 끝나고 목원대학교 영어교육과 이종복 교수님의 학생들의 발표에 대한 평가 시간도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발표력과 자세 및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등의 전문가의 의견도 같이 들을 수 있는 잉글리쉬 콘서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