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쉬 무무의 아이들은 희망입니다! 사랑입니다!

현장속으로

제기 제1 교습소  김현주 원장

2019. 1. 7

잉글리쉬 무무의 새로운 가족이된 제기 제1교습소 김현주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에  신규 오픈한 김현주 원장님. 지난 11월 29일 오픈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학습관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동대문구에 새로운 무무 바람을 일으킬 제기 제1교습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오픈 설명회 사진

잉글리쉬 무무를 오픈한 계기는?

김현주 원장님

2017년도에 경기1 지역사 사장님께 처음으로 무무에 대해서 소개를 받았어요. 처음 들었는데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대한 인상이 깊게 남았었죠.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공부를 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하지만 그걸로 끝이었어요. 당장에 아이들도 어렸고 뭔가 사업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거든요.

그러다 아이들이 자라서 영어를 학습해야 할 나이가 되고부터 고민을 했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게 있다면 무엇일까? 고민을 하다가 무무를 소개받은 생각이 났어요. 무무에 대한 인상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무무를 선택하고 오픈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잖아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영어를 잘하고 싶은데 두려움이 있었죠. 특히 발음에 대해서는 공포라고 할 정도로 저를 괴롭혔죠.

그런데 무무에서 가장 기초 단계인 발음 학습을 직접 해보니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어요. 발음의 시작인 챈트 보드에서 이미 마음이 떨리고 반하게 되었어요.

영어 발음만 제대로 자신 있게 할 수 있다면 말하기, 듣기, 쓰기를 못하겠어요. 무무에서 제가 직접 학습을 해보니까 가능하겠다는 확신이 들었죠. 잉글리쉬 무무에서 영어의 시작과 끝을 맺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자기주도 학습은 잉글리쉬 무무에서!

내 아이를 교육시켜야 하는 엄마의 마음에서 생각해보면 영어를 잘 가르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예요. 저도 제 아이의 영어를 가르치려고 무무를 시작했으니까요. 물론 외국으로 유학을 보내서 좀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한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입장이라면 저는 무무가 해답이라고 생각했어요.

무무에서 가능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바로 자기주도 학습이 있기 때문이죠. 아이가 공부하는 습관을 제대로 형성하고 공부의 기초를 만들어 놓으면 그다음은 스스로 공부하는게 진짜 공부하는 거예요.

 

학원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수는 없잖아요. 결국 공부는 혼자서 해야 하는 거니까.

특히 영어는 더욱 그렇죠. 선생님이 앞에서 아무리 말을 잘해봐야 쓸모없어요. 내가 직접 한마디를 해보는게 중요한 거죠. 그런 면에서 잉글리쉬 무무의 자기주도 학습은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무무에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죠.

국어를 학원에 다니면서 평생 공부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초등학교때 공부하고 스스로 실력을 키워나가죠. 영어도 마찬가지예요. 같은 언어니까! 물론 좀 더 어려울 수는 있어요. 하지만 기초 학습을 제대로 해놓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면 평생 영어 때문에 학원에 다니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자기주도 학습이 더 필요한거구요.

4년 후를 기대하고 있어요.

뭐든 시작하는 것은 어렵고 떨리잖아요. 저도 그래요. 그런데 그 떨림이 불안한 마음이 아니라 4년 후를 기다리는 마음 이예요. 잉글리쉬 무무의 프로그램을 끝낸 우리 학습관 아이들이 어떻게 변화되어 있을까? 하는 기대감의 떨림이 저는 더 큰 것 같아요.

이제 시작하면서 너무 앞서 나가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실지 모르겠는데, 저는 확신하고 있어요. 말하는 거보다 4년 후에 다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학습관 운영은?

제가 하고 싶은 교육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무무 친구들은 희망입니다! 사랑입니다!’라고 말하고 싶어요. 우리 아이들은 미래를 위한 희망이죠. 그 희망을 이룰 수 있는 하나의 요소인 교육을, 그 중에서도 영어를, 우리 학습관에서 결과를 만들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하구요. 그 바탕에는 사랑이 가장 큰 힘이죠. 아이들을 사랑으로 가르치도록 하겠다는 제 마음의 다짐입니다.

 

잉글리쉬 무무 제기 제1교습소 지켜봐 주세요!

02-962-0505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