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무인사이드

한국 영어교육의 발전 과제와 전망 

​특별 세미나 개최

2018. 11. 1

잉글리쉬 무무가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을 맞이하면서 ‘영어교육 발전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대한민국의 영어 교육은 21세기 미래 인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표현 능력 강화를 목표로 교육 목표와 방법을 개선해 가고 있습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도입 및 확대, 학교 내신의 서술형 수행평가 확대, 수능영어 절대평가 시행 등으로 말하기, 쓰기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영어 교육 방안들이 학교 교육을 통해 제공되고 있지만 여전히 대다수의 학생들은 기초 영어 말하기 능력에도 못 미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의 올바른 영어 교육의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영어교육학회 연합회가 주최하고 ㈜잉글리쉬무무가 후원하는 <영어교육 발전을 위한 특별 세미나는> 2019년 초 5, 6학년 및 중 2학년까지 확대 보급되는 디지털교과서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변화, 말하기, 쓰기 능력 강화를 위한 학교 내신 및 수능 변화 등 미래 한국 영어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한국영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8개 대표 학회의 교수님들과 학교 선생님들이 참석하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실용영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확실한 대안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제발표를 해 주실 KASEE(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신상근 교수님, ETAK(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이노신 교수님, STEM(영상영어교육학회) 노윤아 교수님, Asia TEFL(아시아영어교육학회) 신동광 교수님은 해당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식견을 가지고 계신 젊은 교수님들입니다.

오전 세미나 이후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디지털 영어 학습을 활용한 잉글리쉬 무무의 우수 학습 사례 발표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론과 실제가 함께 소개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관심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