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평가 변화

 - ACTFL 회장 인터뷰

​교육이슈

2018. 11. 1

영어 말하기 능력이 중요해진 요즘 말하는 능력을 평가해주는 시험인 TOEIC Speaking, OPIc, TOEFL Speaking, IELTS Speakin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어 말하기 능력, 어떻게 하면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을까요?

지난 9월 28일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가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Foreign Languages Educaion for Co-prosperity of the Global Communities’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조금 특별한 손님이 한 분 참석하였습니다.

미국 ACTFL의 Aleidine J. Moeller 회장이 바로 그 주인공 입니다. ACTFL은 1967년 설립된 세계 최대의 외국어 전문기관입니다. 6개의 언어에 대해 말하기 교육과 평가 그리고 12개의 언어에 대한 쓰기 능숙도 교육과 평가를 주관하는 세계 제일의 공신력 있는 전문기관입니다. 특히 미국 공교육에서 언어 프로그램의 자문 및 정책수립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OPIc 시험으로 유명하죠. 오픽시험은 응시자에게 주어진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녹음하여 ACTFL에서 기준에 따라 절대평가를 하는 시험입니다. 삼성그룹 및 LG그룹등에서 입사시험과 승진 시험에 OPIc 시험 점수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관을 이끌고 있는 Aleidine J. Moeller 회장을 잉글리쉬 무무가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잉글리쉬 무무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약 2시간 가까이 진행되었고 Moeller 회장의 잉글리쉬 무무의 시스템에 대해 굉장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외국인과 한국인들의 입모양과 혀의 위치를 비교하여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시스템과 교사들의 학습 점검 시스템을 큰 장점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세계적인 평가기관의 대표인 Moeller 회장이 말하는 잉글리쉬 무무의 성공적인 영어 학습의 비법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