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1지역사
스마트워즈 경시대회 개최

영어 학습의 시작과 끝은 바로 단어 학습.

영어 단어를 생각하면 자동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죠. 연습장 깜지 숙제.

같은 단어를 수 백 번씩 쓰고 또 쓰기를 반복하면서 외웠던 영어 단어.

하지만 우리의 노력과는 달리 하루만 지나면 뭘 외웠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는 심각한 기능 결함이 있었습니다. 학교 선생님의 회초리나 아니면 더 많은 깜지 숙제를 피하기 위해 죽기 살기로 매달렸던 단어 학습이었습니다.

그러면 요즘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영어 단어 학습을 할까요?

설마 학부모님 세대와 똑같이 단어장과 연습장으로 깜지를 만들면서 쓰고 또 쓰고, 외우고 또 외우고를 반복하고 있을까요?

지난 5월 25일 토요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회의실에서 스마트워즈 경시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경기 1지역사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150여명의 잉글리쉬 무무 회원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학습해왔던 단어 실력을 점검해보았습니다.

송도 컨벤시아 전경 및 시험장 모습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의 모습이 우리가 생각하던 그림과 많이 달라 보입니다. 시험지와 볼펜으로 답을 쓰는 모습이 아니라 휴대폰과 태블릿을 활용해서 시험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는 교육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디지털교과서의 도입과 디지털을 활용한 평가는 기존 교육 방법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는 이러한 변화를 대비하여 이미 스마트무무 학습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단어학습 또한 스마트 워즈로 스마트하게 학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워즈’는 무엇일까요?

앞서 말씀드렸던 영어 단어 학습을 우리 아이들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활용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잉글리쉬 무무의 단어 학습 앱을 말합니다. 어떻게 학습하는지 궁금하시죠? 아래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단어 시험을 치르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들이 제법 심각합니다. 아는 단어들도 있고 모르는 단어들도 있지만 모두들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워즈 경시대회 시험장

행사를 개최한 경기 1지역사 이경애 사장은 이번 스마트워즈 경시대회는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의 가장 기초가 되는 단어 학습을 튼튼히 할수록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더불어 영어 실력 향상에 기본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계속해서 개최되는 스마트워즈 경시대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기를 당부하였습니다.

경기 1지역사 이경애 사장

한편, 단어 시험이 끝나고 참가한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퀴즈 대회도 열렸습니다. 모두가 참석하여 퀴즈도 풀고 푸짐한 선물도 바로 받을 수 있어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스마트워즈 경시대회의 결과는 6월 17일 각 학습관으로 개별 통지되며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부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과 행사를 준비한 원장님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