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속으로

회원수 19명에서 120명까지, 5년의 변화!
서울 강서구 총판 내발산 제1학습관 이규민 원장 

학원 창업 5년만에 6배 성장!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기에 분명 눈에 띄는 결과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들이 어렵다고 규모를 줄일 때, 공간이 비좁아 더욱 큰 면적으로 확장 이전한 학습관 서울 강서구 내발산 제1학습관을 소개합니다.

내발산 제1학습관 입구

6월 15일 서울 강서구 내발산 제1학습관의 확장 이전 개업식이 열렸습니다. 기존 학습관 주변에 더 넓어진 면적과 새로운 시설로 학습관을 확장 이전하였는데요, 새로운 학습관 인테리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깨끗한 환경과 넓어진 공간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무척 만족하였습니다.

내발산 학습관 내부 모습

내발산 제1학습관 이규민 원장

오늘의 주인공 이규민 원장님 입니다. 2014년 7월 내발산 제1학습관을 인수하여 19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이규민 원장님. 5년만에 120명까지 회원들이 늘어나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느껴 확장 이전을 결심하였습니다.

남들은 어렵다고 문을 닫거나 규모를 축소하는데 오히려 더 큰 공간으로

확장 이전을 하는 비결은?

이규민 원장님과 잉글리쉬 무무와의 첫 인연의 시작은 원장님이 아니라 본사 교육팀 직원이었습니다. 전국에 있는 잉글리쉬 무무 원장님들에게 올바른 학습 지도 방법과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일을 맡아 5년간 근무하였습니다.

그러다 2014년 7월 내발산 제1학습관을 인수하면서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는 원장님이 되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대한 확신을 직접 학생들에게 제대로 전달해보고 싶은 마음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첫 시작은 생각처럼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19명으로 시작한 회원들이 생각처럼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매일 밤 늦게까지 현수막 홍보와 길거리 홍보 활동으로 무무를 알리면서 기존 학생들의 학습 결과 향상을 위한 학습법 정착에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 학습관을 인수하고 1년이 지나면서 서서히 학생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말 55명, 다시 일년 후인 2016년말 90명, 2019년 6월에는 120명까지 늘어났고 현재는 대기중인 회원들만 20명이 넘어 확장 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의 비결은 간단했습니다. 바로 ‘교육 결과 창출’입니다. 사교육인 학원에 보내는 이유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대답할 수 있는 당연한 이치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입니다. 성공의 이유는 간단하지만 그 방법이 항상 궁금할 것 입니다. 방법 또한 흔쾌히 답해주었는데요, ‘잉글리쉬 무무에서교육 결과는 pre study 기반의 1일 1차시 학습 습관 정착의 시스템 구축’에 달려있다고 했습니다.

매일 1일 1차시, 반복 학습의 결과가 교육 결과 창출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미래 10년을 위한 준비, 확장 이전 개업식

이규민 원장님과 선생님

확장 이전 개업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김성수 회장과 본사 임직원들, 부모님, 친구, 학부모 모두 이날 개업식에 참석하여 격려와 축하인사를 전했습니다.

이규민 원장은 소감 발표를 통해 1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120명인 현재의 회원을 200명으로, 올해 취임한 서울 3지역사장으로서 관내 학습관 100개 개설, 원장,교사 교육 강화와 성인영어 axiom 활성화 및 문화센터 강의 확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교육 결과와 수익성을 모두 갖춘 서울지역의 모델 학습관을 만들어 잉글리쉬 무무가 초등 영어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만들어 보겠다는 이규민 원장님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