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무인사이드

잉글리쉬 액시엄, 영어발음 및 구문지도자과정 개설
목원대학교 영어교육과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여행,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등 할일도 많고 하고 싶은 일들도 많은 시기입니다. 이런 여러 활동 중에서 영어 말하기를 위한 학습에 시간을 투자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6월 24일 월요일 목원대학교 사범관 U311호 강의실에 20여명의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잉글리쉬 액시엄이 목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한 영어발음 및 구문지도자과정에 참석한 학생들입니다.

이번 잉글리쉬 액시엄의 영어발음 및 구문지도자과정은 6월 2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 4주동안 교육과 홈스터디 학습을 하고, 그후 개인별 교재 연구 과정을 거쳐 8월 26일 수료식을 갖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들이 바라는 영어 말하기 수준은?

- 외국인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수준

- 외국 영화와 드라마를 자막없이 그대로 볼 수 있을 정도

- 해외 여행을 자유롭게 외국인 친구를 만나서 대화를 하고 싶다.

​목원대학교 취업특강

앞서 보았던 영어 말하기 수준은 단순히 대학생들만이 아니라 영어를 배우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목표일 것입니다. 사실 우리와 전혀 관계가 없는 영어를 배워서 사용한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또 못 할 일도 아니죠. 지금까지 공교육의 교육환경의 제약과 입시위주의 교육정책으로 말하기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더 어려워진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시작된 하계 특강의 첫날 오리엔테이션은 잉글리쉬 액시엄 앱설치, 사전앱 설치, 밴드가입, 모비즌 앱 설치등 학습에 필요한 도구들을 설치하고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실습과정으로 콜로케이션을 앱으로 학습하면서 원어민 표현을 듣고, 따라하고, 녹음하여 비교하고, 쉐도우 스피킹 연습까지 앞으로 배워야할 내용들과 학습 방법을 간단히 체험해보았습니다.

실습중인 학생들 모습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기존과 다른 방식에 새로움을 느끼면서도 금방 적응하여 즐겁게 학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김성수 회장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 특히 디지털 학습 도구인 태블릿의 도입과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 목적인 영어 표현능력 강화를 강조하면서, 앞으로 일선 교육 현장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쳐야 할 선생님으로서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잉글리쉬 액시엄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연습하고 확인하고 스스로 발음을 교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기를 바라며 잉글리쉬 액시엄의 프로그램과 시스템대로 학습해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여름방학기간 잉글리쉬 액시엄을 학습한 대학생들의 변화는 과연 어떠할까요?

학습 과정과 결과는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