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무인사이드

영어공부 매일 10분 VS 몰아서 1시간 공부,
누가 더 잘할까?

공부 잘하는 습관의 힘

매일 하루에 10분씩 영어를 공부하는 것과 1주일에 한번 1시간씩 공부를 한다면 누가 더 효과적일까? 이런 고민을 모두들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두가지 모두 공부 시간은 60분, 즉 1시간으로 공부 시간의 총량은 같다. 하지만 결과도 같을까?

기간이 짧다면 알 수 없지만 기간이 길어질수록 결과의 차이는 확실하게 매일 공부한 경우가 더 높은 결과를 얻는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반복을 통한 습관 형성에 있다. 학습 초기 하루에 10분씩 6일을 공부하나 일주일에 한번 1시간을 공부하든 그 차이는 별로 나지 않는다. 하지만 기간을 1년 또는 그 이상으로 생각한다면 매일 매일 공부했을 때 생기는 습관의 힘이 작용한다. 이 습관의 힘은 기간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체증하여 결과를 나타낸다.

기간

​과

“어느 한 순간에는 아주 작은 차이여도

몇 달 몇 년이 지나면 그 영향력은 어마어마해진다.”

이런 습관을 만드는 요소는 여러가지를 말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주변 환경이라 할 수 있다.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 반대로 주변환경이 나쁜 습관을 만들도록 조성되어 있다면 나쁜 습관이 만들어진다. 습관은 환경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이다.

영어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스마트무무를 통해 ‘하루 한 차시’를 ‘생각키우기 학습법’으로 확실히 끝내는 습관 만들기

잉글리쉬 무무는 학습관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연습하는 학습 시스템을 만들었다. 학습자는 매일 주어진 학습량(한 차시)을 기준으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학습 내용을 선생님께 설명하고 코칭을 받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학습 환경을 스스로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형성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잉글리쉬 무무의 차시별 학습은 기존의 주입식 강의식 수업의 선생님 중심이 아니라 철저히 학습자 중심으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잉글리쉬 무무의 ‘생각키우기 학습법’을 통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여 최적의 학습 결과를 만들어 준다.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잉글리쉬 무무의 비법은 생각키우기 학습법이다. 생각키우기 학습법은 1. 큰 소리 학습, 2. 가림판 학습, 3. 선생님 역할하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큰 소리 학습은 학습중 영어 단어와 문장을 눈으로만 읽는게 아니라 들려주는 원어민 소리처럼 큰 소리로 직접 말해보는 것을 말한다. 큰 소리 학습은 언뜻 보면 단순히 읽기만 하는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장기기억은 물론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준다. ‘많이 읽다 보면 뜻이 저절로 분명해진다.’는 말이 있듯이 한 번 읽어서는 알지 못하는 내용이라도 여러 번 소리 내어 읽다 보면 의미 파악은 물론 영어 발음 또한 좋아진다.

둘째, 가림판 학습법은 교재 학습중 자신이 봐야할 부분만 몰입하여 집중 할 수 있도록 하여 암기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가림판은 학습 내용을 보고, 가리고, 떠올리고, 말해보며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어 모든 학습 과정에서 사용된다.

셋째, 선생님 역할하기는 학생이 매일 학습한 내용을 선생님 앞에서 설명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유태인들이 사용하는 세계 최고의 학습법으로 학습 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발표력 및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데 효과적이다.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 우리 아이의 평생을 좌우할 수 있는 초등학교시절 잉글리쉬 무무에서 특허 받은 과학적인 학습법으로 제대로 길러보자.

참고도서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비즈니스 북스, 2019.2.26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