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속으로

영어교육과 대학생이 말하는 액시엄의 학습효과

영어 특강 수업중 사진

지난달 여름방학 특강으로 목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 교육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발음 및 구문 지도자 과정 개설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학생들은 6월 24일 예비 소집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22일까지 4번의 전체 교육과 20여번의 개인별 학습과 과제로 아주 꽉 차여진 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하였습니다.

7월 한 달 동안 그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에게 특강에 참석한 학습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잉글리쉬 액시엄이 말하는 영어 말하기의 비법, 과연 영어 교육과 학생들은 어떻게 받아들였을까요?

여름방학, 대학생으로서 할 일이 참 많을 것 같다. 그럼에도 액시엄 방학 특강에 참가 하게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

Q1

예전에 잉글리쉬 무무 학생들의 잉글리쉬 콘서트라는 발표회를 우리 학교에서 한 적이 있었어요. 그 때 우연하게 학생들의 발표를 보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요. 그런 좋았던 기억으로 나도 한번 그 때 아이들처럼 변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번 잉글리쉬 액시엄의 특강에 직접 참가 하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17학번 오수빈

저는 지금까지 15년 넘게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영어에 대해서 뭔가 아쉬움이 항상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교수님께서 잉글리쉬 액시엄 특강으로 기초부터 다시 한번 체계적으로 정리해보면 영어 실력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거라 말씀해주셔서 참가하게 되었어요.

15학번 김슬기

지난번 학술제 기간 김성수 회장님의 특강을 들었어요. 그전에는 아이들이 발표하는 행사(잉글리쉬 콘서트)를 직접 봤었죠. 회장님 특강을 들으면서 내가 지금까지 배웠던 방향과는 다른 방법으로 학습하는 이런 프로그램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어떤 방법인지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서 이번 특강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17학번 이경현

Q2

영어교육과 학생이라고 하면 영어를 다들 잘 할거라 생각하는데,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15학번 김슬기

다들 그렇게 물어보세요. 너는 영화 볼 때 자막없이 보겠네? 아니면 외국 사라들과 자유롭게 대화 할 수 있지? 그런데 사실 저도 그렇게 영어를 잘하지는 못해요. 다들 비슷하게 영어를 듣고 말하는 부분이 어려어요. 글을 보면 다 아는 내용인데 듣거나 말하려고 하면 딱 막히는 그런 느낌이죠.

17학번 오수빈

영어를 좋아하긴 하지만 좀 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특히 저는 영어 듣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말하기를 통한 듣기 능력 향상과 제가 준비중인 토익 스피킹이나 오픽등의 시험에 대해서 더욱 자신감 있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그래요. 영어는 좋아하는데 말하기는 힘들어요. 학교에서 수업으로 영어 회화가 있는데 단어들을 알고 있어도 대화를 하기 위한 말하는 속도로 문장을 만들고 말하기가 어려웠어요.

17학번 이경현

Q3

이번 여름 특강의 오리엔테이션 기간 동안 변화된 부분이 있다면?

17학번 이경현

발음 영상을 촬영하는게 너무 어색했어요. 가족들 앞에서도 못하고 혼자 방에서 몰래 했어요. 그런데 반복적으로 계속 하다보니 저 스스로 발음이 개선되는게 느껴지고 아울러 자신감도 생겼어요.

17학번 오수빈

처음 느낌은 너무 부끄러웠어요. 사실 저 혼자 보는것도 아니고 다른 친구들도 다같이 보는 곳에 제 발음 영상을 올리는게 많이 쑥스럽잖아요. 그런데 계속 하다보면 스스로 저의 부족한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다른 친구들을 보면서 뭐 나랑 똑같네, 아니면 어 나보다 잘하네. 경쟁심도 생기고 무엇보다 공부를 해보면 발음의 차이를 금방 느낄 수 있어요. 아, 뭔가 되는구나 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15학번 김슬기

어색했어요. 내가 잘하고 있나 하는 생각에 다른 친구들 영상도 보고 그랬어요. 2주~3주정도 지나고부터는 원어민과 똑같이 따라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영어 발음의 차이를 듣고 따라 말하고 계속 반복해서 연습하면서 차이를 조금은 알겠어요. 좀 더 연습하면 확실히 알 수 있겠다. 더 노력하자, 제대로 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4

앞으로의 학습 계획은?

15학번 김슬기

제 목표는 부모님, 동생, 언니들에게 영어를 같이 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고 싶어요.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 지금보다는 더 노력 해야겠죠.

 

영어 공부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액시엄의 학습법대로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17학번 이경현

액시엄 학습을 해보면서 정말 이렇게 꾸준히 하는게 실력을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이구나 하는걸 느꼈어요. 제가 느낀대로 앞으로 남은 학습 과정 또한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17학번 오수빈

지금까지 4주간 공부하면서 배웠던 내용을 기억해서 남은 교재 연구 또한 제대로 해보고 싶어요. 저는 분명히 액시엄 학습이 저에게 도움이 될꺼라고 확신하고 있어요. 솔직히 저는 그 누구보다 영어를 더 잘하고 싶어요. 그래서 앞으로 변화될 저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