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8. 6

디지털 교과서 활성화를 위한 특별교육 실시

7월 14일 대전 한남대학교 50주년 기념관에서 잉글리쉬 무무의 53차 총판경영교육 및 디지털 교과서 활용을 위한 특별교육이 실시 되었습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총판 경영교육은 매분기별 진행되는 학습관 운영 교육으로 이번 53차 교육은 2018년 새롭게 도입된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는 매뉴얼을 제작하여 교과서 설치부터 활용, 그리고 학습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잉글리쉬 무무는 그 어떤 다른 교육업체보다 먼저 디지털 교과서를 준비하고 영어 말하기를 위한 학습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렇게 준비된 디지털 교과서를 해결하는 확실한 방법을 오전 첫 시간에 호남지역사 박흥석 사장님의 강의로 디지털 교과서 활용 매뉴얼을 책받침으로 만들어 원장님들이 직접 완성해 보았습니다.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은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제도의 획기적인 변화입니다. 아직은 도입 초기 단계이고 학년별로 부분적으로 적용되어 활성화되지 못하였지만 내년에는 초등5,6학년과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2학년까지 확대되고 2019년에는 초,중,고 전학년에 모두 디지털 교과서가 보급되게 됩니다.

학교에서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중간, 기말 지필 평가의 단편적인 평가에서 서술형 평가 및 말하기 평가 등이 도입되어 말하기, 쓰기 능력으로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교과서로의 변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문제의 해결 방법 또한 오후시간 강의를 통해 원장님들이 직접 주변 학교의 디지털 교과서를 다운받아 확인하고 학부모 상담과 학생들의 관리방안에 대해서 실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듣기, 읽기 중심의 수능시험 영어를 대비하는 문법강의 영어 학원을 고집하고 계시나요? 영어를 배우는 목적이 시험 문제 풀이가 아닌 영어로 의사 소통이 가능한 실력을 기르는 것이라면, 더 이상 우리 학부모님의 배웠던 영어 방법은 아이들을 잘 못된 영어, 말못하는 영어를 만들게 됩니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듣고, 쓰고, 읽기를 못 할 까요? 아마 더 잘할 것 입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영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말하기 영어의 기초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잉글리쉬 무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장님을 위한 찾아가는 기본교육 실시

잉글리쉬 무무를 처음 시작하시는 원장님들을 위한 찾아가는 기본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창원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이번달은 시흥지역에서 개최됩니다.

기본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첫째. 디지털 교과서의 필요성과 설치 실습과 둘째. 잉글리쉬 무무 OAEP의 이해와 디지털 교과서와의 연계 셋째. 17단계 학습프로세스 체험 넷째. 말하기 감각 도구 실습으로 진행됩니다.

신규 원장님이라면 누구나 거쳐가야하는 기본교육은 잉글리쉬 무무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에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학생들에게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입니다. 찾아가는 기본교육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