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지역에 잉글리쉬 무무의 바람을 일으켜

​보겠습니다.

현장속으로

잉글리쉬 무무 부산 동래구 총판 사장​

잉글리쉬 무무 안락 제2학습관

​변지원 원장

2018. 10. 1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이 오픈했습니다. 안락동 뜨란채 2단지 상가에 위치한 잉글리쉬 무무 안락 제2학습관 인데요. 새롭게 오픈한 학습관 모습과 원장님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리쉬 무무 안락 제2학습관 

잉글리쉬 무무 안락 제2학습관은 안락동 지역 동래구 지역 전체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을 관리하는 총판을 함께 하는 동래구지역의 거점 학습관입니다.

변지원 원장님은 대학 졸업 후 영국과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다가 호주에서 직장 생활을 하신 원어민 같은 영어 실력파 원장님 입니다. 우리나라에 돌아와서 평소에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이 있어 여러 프랜차이즈 학원을 찾아 보다 잉글리쉬 무무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여러 학원들을 찾아가서 상담도 받아보고 프로그램과 시스템등을 확인해 봤는데 마음에 드는 곳이 없었어요.

 

다들 말씀하시는 교재나 시스템등이 나름대로의 장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 마음을 확 다잡는 그런 프로그램은 없더라구요.

 

계속 찾다가 그만 포기하고  개인 영어 학원을 차릴려고 했어요. 그래서 건물도 찾고 여러 조건도도 마음에 들어서 계약을 하려고 했었죠.”

마음에 드는 학원을 찾지 못했던 변지원 원장님, 영어에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개인 영어 학원을 개설할 결심을 했다가 우연히 무무를 알게 되었습니다.

“계약 하려고 했던 건물 맞은편에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이 있었어요. 그때 무무를 처음 알게 되었죠. 그동안 많은 곳에 다녀봐서 다들 비슷할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어떤 학원인지 알아나 보자 하고 찾아갔죠.

 

처음 부산 지역사 사장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고, 같이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들을 돌아다니면서 학습 프로그램과 시스템 그리고 학생들이 수업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모든걸 공개 하면서 자신있게 설명하시는데 뭔지 모르게 무무에 대한 신뢰감이 들었어요.”

다른 여러 프랜차이즈 학원들도 알아 보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다던 변지원 원장님. 잉글리쉬 무무는 어떤 다른점을 보았을까요?

“잉글리쉬 무무를 선택 하게 된 이유를 말한다면 학습 시스템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하루 한 차시 학습과 플립러닝!

 

매일 학습을 진행 하면서 그날 배울 학습량이 정해져 있어요. 이를 한 차시라고 하죠. 저도 직접 학생들처럼 한 차시를 공부해봤는데 단계별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기에 학습한 내용을 학생들이 선생님께 설명하면서 점검받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방식이면 아이들의 학습 성과를 볼 수 있을 거라 확신이 들었죠. 프로그램은 두말할 것 도 없었구요.”

학습관 오픈을 준비하면서 주변의 걱정과 만류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려워진 경제상황과 치열한 경쟁 시장인 학원 사업의 성공에 대한 의구심 이었을 것 입니다.

“사업을 시작하는데 여러 고민들이 없을 수가 없죠. 그래서 저는 올해가 지나기 전에 학습관을 오픈하겠다는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밀어 부쳤어요. 제가 믿고 선택했으니까요. 잘 될 꺼라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죠.

 

그런데 막상 오픈 설명회를 준비하면서 마음 한편으로 걱정을 했어요.”

오픈 설명회를 개최하는 당일 아침에 비가 내렸습니다. 처음 오픈하는 학원 설명회에 날씨까지 안좋은 상황.

 

과연 오늘 학부모님들이 얼마나 참석을 할지 걱정이 앞섰는데요.

“참석 하시겠다고 예약을 하신 학부모님이 많이 없어서 걱정을 했어요.

 

아침에 비까지 내려서 참석 예약을 하셨던 어머님들이 못 오시겠다고 하시고,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죠. 

그런데 설명회 시작 시간이 되자 어머님들이 정말 많이 와주셨어요. 준비했던 좌석이 모자라서 아래층 편의점 의자까지 빌려왔을 정도였죠. 어머님들의 반응에 다시 한번 무무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자신감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번 오픈 설명회에는 잉글리쉬 무무 김성수 회장님이 직접 내려오셔서 설명회 특강을 진행해 주셨서요. 창업주가 직접 회사의 철학을 설명하고 교육 제도 및 학습방법등을 강의해주시니 어머님의 반응은 물론이고 저도 더 힘이 되더라고요.”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 만큼 잉글리쉬 무무를 향한 변지원 원장님의 계획도 남달랐습니다.

“가장 첫번째로는 학습관이 잘 돼야겠죠. 무무에서 공부했더니 정말 영어 실력이 향상에 도움이 된다. 우리 아이들이 영어로 말하기, 쓰기가 가능해졌다는 결과를 보여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제가 동래구 지역을 책임지고 있으니 앞으로 동래구 지역에서 잉글리쉬 무무 학습관에 더 많아져서 동래지역에 잉글리쉬 무무의 바람을 일으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습 성과를 분명히 보여줄 수 있는 안락 제2 학습관이 되겠다는 변지원 원장님의 목표는 반드시 실현될 것 입니다.

 

'영어를 못하는 아이가 없는 세상' 잉글리쉬 무무에서 만들어 가겠습니다. 

안락학습관 지도.PNG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