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알이면

의사를 멀리한다!

사과 apple

​건강 지킴이

2017. 2.6

사과의 기원은 카자흐스탄과 그 주변의 중앙아시아 지역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과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고려 의종 때 편찬된 '계림유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국 속담에 '사과 하루 한 알이면 의사를 멀리한다.'라는 말처럼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사과는 영양학적인 가치 외에도 만유 인력을 발견한 뉴턴의 사과와 백설 공주에 나오는 사과처럼

역사적, 문학에서도 쓰였습니다. 

사과의 효능

고혈압, 당뇨병 예방에 좋아요.

사과에는 칼륨 성분이(110mg) 포함되어 있어 몸속의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이 역할이 혈압 상승을 미연에 방지하여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을 높이지 않고 혈당의 상승을 막는 역할과 인슐린 억제 효과도 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낮은 칼로리와 식후 포만감을 증대시켜 식사량을 조절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예방해요.

사과에는 팩틴이라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사과 껍질을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얀 피부를 만들어요.

사과는 노화를 방지하고 하얀피부를 만들어 주는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폴리페놀은 식물에 많이 들어있어 황산화 작용 및 항암, 미백, 노화 방지 등의 기능을 합니다.

사과를 맛있게 먹는 법

사과는 차갑게 해야 단맛이 더욱 살아나요.

다른 과일과 같이 보관하지 말고, 랩으로 사과를 한 알씩 포장해서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억제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몸이 찬 사람은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항생제나 혈압약은 사과와 같이 먹으면 안됩니다.

다른 기사 보기

홈페이지 | www.moumou.co.kr     

무무

홈페이지

이메일 | webzine@moumou.co.kr

주소 | 0533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163 상정빌딩 6층 (주)잉글리쉬 무무

전화 | 02)431-9905

무무

​블로그